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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5G 자율주행버스 시승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2:43

    한 본 게시물에 사용된 사진은 'Canon EOS 800D+Canon한개 8하나 35mm IS STM'+iPhone7에서 촬영했습니다.2. 블로그에 사용된 모든 사진 저작권은 필자, 느리로에 있습니다. (사용 시는 다른 문의가 필요하다)3. 게시물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글에서 지적 부탁 드립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느리로입니다.kt에서는 수영 선수권 대회 기간 중 25일부터 28일까지 4일 간 자율 주행 버스 시험 운행을 진행하고있습니다만, 온라인에서 운 좋게 접수가 되어 오항 시승을 하러 가 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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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행기간은 모레까지이나 사전신청으로 운영되고 있어 현재는 마감되고 사전신청자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ᅲ승차 위치는 남부대학교 정문 앞. 시승 구간은 남브데을 출발하고 조 무당셍후와루스포츄 공원-롯데 마트 첨단의 사거리를 돌고 승차 위치에 돌아왔다 구간에 25분 정도 걸렸습니다.시승을 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몇 장 찍어 봤어요, 같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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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량은 45인승 대형 버스(현대 유니버스 노블)에서 내부는 구조를 변경하고 일 0명만 탑승 가능하게 되어 있슴니다.차 외관을 보면 각종 센서처럼 멋진 문구로 이 버스가 kt 자율주행차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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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가 출발해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각종 영상을 시청합니다.5G, 자율 주행 버스는 평창에서도 시험 운행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때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역시 KT부터 휴대전화, 인터넷까지 닷소리에서 요즘 유행이 많은 TV입니다.첫 00여 TV채널을 실테테로우에서 재생하지만 5G기술을 채택하고 터널이 안 나쁘오지에서도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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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5G, 자율 주행 버스는 운전자의 핸들, 엑셀 조작이 필요 없는 스스로 움직이는 차량이지만, 주차 사건과 긴급 사태에 대비하고 기사님이 동승하지만 도로 주행은 자율 주행으로 가고 있어요.이 모습을 탑승객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내부에서도 운전석을 비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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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량에 설치된 각종 측정 장비이지만 차량 외부에도 전방, 후방, 좌우 측면 4개의 센서가 설치되어 운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자율 운전에는 차선의 넓이까지 자세하게 나쁘지 않은 지도가 사용되고, 최적의 길을 검색한다고 합니다.또 신호 체계와도 연결되어 언제 신호가 빨강으로 바뀔지도 모른대요. ​ 3G 나쁘지 않는 LTE이 아니라 5G통신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라면 LTE, 자율 주행은 0.5초 만에 제동을 잡지만 5G, 자율 주행에서는 0.0한초 만에 브레이크를 잡을 수 있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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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이드의 설명이 끝과 잉고 시간이 남으면 도착할 때까지 오른쪽 유리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부 대학에는 현재 ICT체험관을 운영하는 중인데요, kt자율 주행 버스 이외에도 다양한 5G기술과 함께 VR체험과 로봇 체험도 되서 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D


    차에 시승하면서 자연스러운 주행과 회전, 차선 변경에 깜짝 놀랐습니다.자율주행이라는 것을 잊을 정도로 원활한 주행은 좋았지만, 감속 쪽에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다른 차량이 갑자기 끼어들어 통과 신호가 변경될 때 브레이크를 서둘러 밟겠다는 소견이 있었습니다.몇 년 전만 해도 차선이 가면 경보장치인 크루즈 컨트롤 같은 주행을 보조할 만한 시스템만 구축됐지만 지금은 주행을 대신해 주는 시스템이 구축됐습니다.몇 년 후면 상용화 되어 시내버스부터 고속버스까지 다양한 차량에 적용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에 많은 힘을 써주신 직원분들과 KT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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